착한매거진/매거진리스트

한줄용약을 작성합니다

소녀시대가 부릅니다 GEE

전체목록
  • 이름 태연
  • 소속 소녀시대
  • 지역
  • 학력 국제 필라테스요가협회
  • 경력 소녀시대 1집 앨범
  • 운영자한마디 과거 경희대 재학 시절 유신 독재에 항거한 학생운동, 1987년 6월 항쟁 당시 부산지역 민주화운동, 인권 변호사로서의 활약 등은 문 후보가 `정의'를 대표 가치로 내세울 수 있는 자양분이다.
동영상
인터뷰
새누리당은 박 후보의 이 같은 강점을 실마리로 대선 전략을 마련한 상태다. 신뢰, 준비된 대통령, 믿음이 가는 대선후보 등의 각종 구호가 `약속의 정치인'이라는 강점에서 파생된 것들이다.

박 후보는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에는 저의 정치생명을 걸고 싸워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거듭 약속했다.

문 후보의 강점으로는 `정의'를 꼽을 수 있다.

과거 경희대 재학 시절 유신 독재에 항거한 학생운동, 1987년 6월 항쟁 당시 부산지역 민주화운동, 인권 변호사로서의 활약 등은 문 후보가 `정의'를 대표 가치로 내세울 수 있는 자양분이다.

문 후보는 대선 출마선언에서 "제가 추구하는 우리나라는 보통사람들이 함께 기회를 가지는 공평하고 정의로는 나라"라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이 같은 `정의ㆍ공평'을 키워드로 `사람이 먼저다'는 대선 구호를 제시했고 일자리 혁명, 복지국가, 경제민주화, 새로운 정치, 평화와 공존 등의 `다섯개의 문' 정책을 성안했다.

이를 고리로 문 후보는 서민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소통 능력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박 후보와의 차별화를 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민주당의 `서민 대 공주', `소통 대 불통' 대선 프레임과도 맥이 닿아있다.

◇朴-文, 아킬레스건은 = 박 후보로서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이라는 점이, 문 후보로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적 동지'라는 점이 각각 취약점으로 꼽힌다.

두 전직 대통령의 후예로서 갖는 강점도 있지만 초박빙 승부가 펼쳐질 이번 대선에서 표의 확장성에서 `장애'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대선을 `박정희 대 노무현'의 대결로 보는 시각도 있다.

박 후보를 놓고는 5ㆍ16쿠데타, 인혁당 사건, 정수장학회 문제 등이 재론될 수 있다. 박 후보가 일부 과거사에 대해 사과했지만 민주당은 박 후보의 역사인식을 지속적으로 문제삼을 방침이다.

정수장학회와 육영재단, 학교법인 영남학원, 한국문화재단 등을 놓고 `박 전 대통령 시절 강탈된 재산' 논란이 예상되며 이 과정에서 친동생인 근영ㆍ지만씨 문제, 최태민 목사 관련 의혹 등도 재론될 수 있다.

문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실장'이라는 점에서 노무현정권 실정론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당장 노 전 대통령의 북방한계선(NLL) 발언 논란이 쟁점으로 부상한 상태다.

여기에 노무현정권 시절 부동산값 폭등, 대학등록금 인상, 양극화 심화 등도 문 후보가 감당해야 할 몫이다. 동시에 당 안팎에서 제기된 `친노(친노무현) 패권주의'도 문 후보의 취약점으로 꼽힌다.
업체상품
상품전체보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0
박흥해

1루수가 누구야? 동영상제작 그...

탕웨이

즐거운상상이 가득한곳 착한가게 ...

태연

소녀시대가 부릅니다 GEE

박근헤

새누리당 대선후보

박지송

퀸즈파크레인저스로 이적한 박지성...

마크제이콥스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흥미...

김연아

국방대학교 김태풍교수님을 소개합...

김연아

즐거운 일이 가득한 주식회사

버스커버스커

이제는 대박이다 '버스커버스커'...